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 소비생활/광기의 정보수집

[ 데스커 vs 루나랩 ] 모션데스크 차이점 비교

화이트 책상

데스커? 루나랩?

모션데스크를 사기 위해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두 브랜드가 데스커와 루나랩이었다. 목도 허리도 삐걱거려서 일단 모션 데스크를 사기로 마음먹긴 했는데,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두 브랜드 사이에서 고민했던 나 같은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비교 정리해 보았다.

 

디테일한 부분(높이조절 범위 등)은 내가 고려했던 두 모델 기준으로 비교했기 때문에 같은 브랜드의 다른 모델과는 스펙이 다를 수 있다. (데스커: 모션데스크 프리미엄 / 루나랩: 듀얼모터 모션데스크 기준으로 작성)


주요 차이점

솔직히 데스커와 루나랩 두 제품을 비교하겠다! 하고 이 글을 찾게 된 사람들은 이미 어느 정도 손품을 팔다가 흘러 들어온 사람들일 테니 기본 스펙 같은 것보단 두 브랜드의 차이점만 뙇 보여 드리겠다.

 

1. 모터

데스커 루나랩
리낙(Linak) 중국산

 

모션 데스크의 심장! 눈물 나는 가격! 의 90%가 이 모터라고 하던데, 솔직히 아직 써본 적 없기도 하고 나는 두 제품을 둘 다 사서 비교 리뷰하는 리뷰어도 아니기에 어느 쪽이 좋고 나쁜지는 모르겠다.

 

단지 모션데스크를 알아보며 에렉투스, 퍼시스, 디포코 등 타 브랜드에서도 이 리낙 모터를 사용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고, 리낙이라는 회사가 북미와 유럽에서 점유율 높은 모터 제조사라는 걸 보니 확실히 검증된 모터겠구나 싶기는 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내 최종 선택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진 않았다.

 


2. 상판

책상 상판이 다 거기서 거기지 뭐..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니었다. 이것저것 찾다보니 생각보다 상판에서 차이점이 있어 사이즈, 두께, 컬러 및 모양 세 가지로 나눠서 정리했다.

 

2-1. 사이즈

데스커 루나랩
1400 X 700
1600 X 700
1800 X 700

1400 X 800
1600 X 800
1800 X 800
1210 X 762
1524 X 762
1828 X 762

1205 X 755
1515 X 755
1820 X 755

 

우선 나는 1200보다는 길고 1600보다는 작은 사이즈를 살 예정이었다. 데스커와 루나랩 모두 기준에는 충족했지만 1500이라는 사이즈가 개인적으로는 조금 애매하게 느껴져서, 아예 큰 책상을 할 게 아니라면 차라리 작은 방에서도 이리저리 배치하기 쉽도록 1400 사이즈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

 

평소에 가구 배치 바꾸는 것도 좋아하는 편이니까 무작정 큰 사이즈 보다는 내 마음대로 배치하기 용이한 사이즈로! 그리고 루나랩에는 L자형과 서랍형 상판도 있는데, 나는 해당 상판을 아예 고려하지 않았으므로 굳이 적어두지 않았다.

 

2-2. 두께

데스커 루나랩(엣지형 상판)
28mm 25mm

 

둘 다 E0 등급의 목재를 사용했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상판 두께가 달랐다. 루나랩에서 구매를 고려했던 상판 모양(엣지)은 25mm였지만 일반형, 커브형 등의 다른 상판 모양을 선택했을 때는 상판 두께가 다르다. (일반 및 커브형 18mm / 원목 20mm / 원목 서랍형 95mm)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서 데스커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었다. 단순히 두께 때문에? 놉! 노놉! 그럼 왜냐? 엣지형 상판의 경우 올 화이트 컬러를 선택할 수 없었으니까ㅠㅠㅠ!

 

내가 구매를 고려했던 데스커와 루나랩 제품 모두 상판 컬러를 화이트로 하더라도 상판 옆(?)부분은 화이트가 아니었다. 그래서 상판 옆까지 다 화이트인 다른 브랜드도 기웃거리긴 했지만.. 어쨌든 [데스커 VS 루나랩] 구도에서는 컬러가 똑같으니 상판이 두꺼운 게 낫겠다 싶었다.

 

2-3. 컬러 및 모양

데스커 루나랩
엣지형 1가지 커브형/일반형/엣지형/원목형/원목 서랍형
데스커 상판

루나랩 상판

 

루나랩이 상판 모양이 훨씬 다양했다. 커브형과 일반형의 경우 내가 원했던 올화이트 컬러 상판도 가능하다. 데스커는 루나랩과의 비교를 편하게 하기 위해 엣지형이라고 써두었는데, 실제로 루나랩의 엣지형과 전체적인 모양이 동일한 상판이다.

 

루나랩의 카본파이버 패턴 커브형은 엣지형+커브형을 조합한 모양인데 컬러가 카본파이버용 딱 한 가지 뿐이라 고려 대상에서 제외했다. 내가 고려하던 상판이 아니라 제외했는데 루나랩에는 L자 모양 상판도 있다.

 

컬러의 경우 데스커는 4가지(화이트/메이플/모던아카시아/빈티지블랙)이고 루나랩은 8가지(화이트/블랙/핑크/스트라이프/모던라이트/모던다크/모던월넛/카본파이)나 된다. 하지만 핑크나 모던월넛 같은 컬러는 특정 상판 모양에서만 선택 가능하다.

 

다리 컬러는 데스커와 루나랩 모두 2가지(화이트/블랙)이다. 

 


3. 데스크 높이

데스커 루나랩
630 ~ 1280 637 ~ 1280

 

솔직히 다르다고 써두긴 했는데 거의 차이가 없다. 제일 낮게 내려갈 때의 높이만 조금 다른데, 어린 아이들 책상이 아닌 이상 더 낮게 내릴 일이 있을까 싶다. 데스크탑 본체만 해도 500이 넘는데, 좌식 책상으로 쓸 생각이 아니라면 가동 범위가 더 넓은 걸 찾을 필요가 있나 싶다.

 

결론적으로는 구매 결정시 변별력이 있는 항목은 아니었다. 데스커 루나랩 둘 다 합격!

 


4. A/S 기간

데스커 루나랩
높이조절 모터: 60개월(5년)
컨트롤박스: 36개월(3년)
스위치 & 전원선 등 소모품: 12개월(1년)
3년

 

음.. 다르긴 달라서 일단 정리해두긴 했는데 구매 결정에 영향을 주진 않았던 부분이다. 그래도 다른 부분이 비슷하다면 모터 AS를 길게 해주는 게 좋겠다 정도만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갔다.

 


5. 비용

데스커 루나랩
배송비 무료
설치비 무료
배송비 20,000
설치비 29,000
공식 홈페이지 846,000
온라인 최저가 615,480
공식 홈페이지 820,000
온라인 최저가 598,000

 

솔직히 두 브랜드를 비교하게 된 가장 큰 이유도 가격대가 비슷해서였기에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따져봤다. 가격 비교는 데스커 프리미엄 1400 X 700, 루나랩 듀얼모터 1500 화이트엣지 상판으로 비교했다.

 

온라인 최저가는 2024년 2월 17일 기준이고 실제로 내가 구매한 가격은 카드사 청구할인 등 개인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들을 다 받아서 조금 더 저렴했다.

 

내가 구매할 때는 결과적으로 데스커가 더 저렴해서 데스커로 구매했다. 사실 두 제품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서 취향껏 선택하면 될 것 같으나, 루나랩은 배송비 외에 기사님 방문 설치도 옵션 구매사항이니 주의하자. (그래도 가격차이가 크진 않은듯)

 


6. 그 외

데스커에는 스탠딩 알림 기능, 모션 전용APP 같은 기능이 더 있었는데, 마찬가지로 구매에 큰 영향을 준 부분은 아니었다.

 

나는 PC홀더와 모니터암을 설치할 예정이라 그 부분도 알아봤는데 둘 다 해당 악세사리가 존재하긴 한다. PC관련 악세사리는 루나랩이 좀 더 다양하고 보편화된 느낌이었고 현시점 기준으로 데스커 PC홀더는 재고가 없다.

 

데스커 상판에 루나랩 PC홀더를 부착해서 쓰는 사람들 후기도 종종 봤기에 필요하면 루나랩에서 구매해서 사용해도 될 것 같고, 재입고된다는 3월 말까지 기다렸다가 천천히 사도 될 것 같다.

 

마지막으로, 흔들림! 모션데스크 구매할 때 흔들림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나도 그랬다. 데스커는 흔들림이 있다고 해서 솔직히 루나랩 결제 직전까지도 갔다. 그런데 결국 데스커를 사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어차피 모션데스크는 흔들린다'라는 점 때문.

 

특성상 책상 다리에 이격이 있는 모션데스크는 서서 쓸 만큼 높게 올리면 무조건 흔들림이 있고, 반대로 일반 책상처럼 앉아서 쓸 때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든 안 흔들린다는 리뷰를 주워 들었다. 결국 높게 올려서 쓸 때 얼마나 흔들리냐인데, 두 브랜드 사이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을까 싶어서 그냥 데스커로 결정했다.


마치며

데스커와 루나랩 상품 페이지를 너무 많이 왔다갔다 하면서 비교했더니 머릿속에서 정보가 꼬이기 시작하길래 정리할 겸 쓰게 된 글이다. 철저하게 주관적인, 나만의 비교 기준에 따라서 쓴 글이라 이 외에도 다른 차이점들이 많을 수도 있다.

 

제품별 상세 스펙은 해당 제품 페이지에만 들어가도 주르륵 나와 있으니 굳이 따로 적지 않았고, 마찬가지로 꼼꼼하게 따져보고 소비하는 사람들 눈에는 다른 점들이 더더더더 많이 보일 수도 있다.

 

아무튼, 나는 데스커 모션데스크로 최종 결정했다! 혹시 나중에 모션데스크를 더 구매할 일이 있거나 누군가에게 추천할 일이 생긴다면 다시 이 글을 뒤적거리게 되지 않을까 싶다ㅎ.ㅎ

 

티스토리 첫 포스팅 끄읏!!!!